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번째 유...
|
청양로컬푸드협동조합이 24일 오전 대치면 광금리 칠갑산산꽃마을 강당에서 이석화 청양군수, 충남도 김돈곤 농정국장, 조합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총회를 가졌다.
이날 창립총회에서는 정관 확정, 사업계획 및 예산안 심의확정, 기타 조합 설립에 필요한 사항 등이 논의됐다.
또한 이날 조합원들은 마을기업나눔영농법인 대표로 활동하고 있는 박영숙(대치 상갑리)씨를 초대 이사장으로 추대하고, 감사 2명과 이사 10명 등을 임원으로 선출했다.
이 자리에서 박영숙 이사장은 “우리 지역에 맞는 청양형 로컬푸드 시스템 체계를 구축해 소농, 고령농 등 모든 농민이 다함께 잘 살 수 있도록 로컬푸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앞으로 청양로컬푸드협동조합은 지역 농특산품을 체계적으로 기획·생산·판매하는 다각적인 활동으로 생산자에게는 안정적 판로를, 소비자에게는 안심 먹거리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