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
청양군이 종이컵을 대신할 수 있는 머그컵을 제작해 공공기관에 배포·홍보하며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군 보건의료원은 산림자원을 아끼고 폐기물 발생을 줄여 자연환경을 보호하고자 종이컵과 동일한 크기의 머그컵을 제작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의료원은 앞으로도 사업 홍보물 제작 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아이템으로 제작해 시너지 효과를 거둘 계획이라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종이컵 등 일회용품 사용을 줄어야한다는 인식은 갖고 있지만 편리성 때문에 실천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머그컵 배부를 통해 성숙한 주민의식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머그컵을 접한 한 주민은 “크기가 종이컵과 같아 사용하기에도 좋고 자원 절약과 환경 보호에도 도움이 돼 앞으로 애용할 생각”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