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장생포에서 2026 병오년 새해 해맞이 행사 연다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울산청년회의소(회장 정래희)와 함께 2026년 새해 해맞이 행사를 장생포 고래문화특구 주차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해맞이 행사는 2026년 병오년 새해를 맞아 구민의 안녕과 소원 성취를 기원하고 울산 대표 문화관광자원인 장생포 고래문화특구에서 구민 화합과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
시흥시(시장 김윤식)가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앞장선다.
3월 화·목골목탐방에서는 신학기를 맞아 학교 주변 지역 탐방으로 학교 통학로를 확보하고 안전사각지대를 점검한다. 또한 해빙기 학교 주변 축대 및 옹벽 지역을 점검하여 청소년 안전에 힘쓴다.
화·목골목탐방은 매화초, 신일초 등 초등학교 주변과 월동지구, 정왕역 주변 등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3월 20일까지 청소년시설을 점검·지도하는 운영실태 점검을 실시한다. 청소년수련관과 문화의집,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활동진흥센터, 단기여자청소년쉼터 등 5개소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운영실태 점검은 청소년들이 이용하는 시설, 종사자 근무상황, 사업 운영 등에 대한 점검을 실시한다.
뿐만 아니라 지난 2014년 지적사항에 대한 조치실태를 점검하여, 청소년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청소년시설 종사자 채용 시 성범죄 경력조회 의무화와, 다수의 청소년들이 시설을 이용하는 특정 시기에는 각종 안전사고 위험에 대한 안전요원 배치를 의무화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등 청소년 안전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