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
제주시는 모바일 앱을 이용하여 공무원이 출·퇴근 및 출장 시 주민 불편사항을 현장에서 관찰 후 직접 조치하거나 새올행정시스템으로 전송후 해당부서에서 처리할 수 있게 하는 “행정종합관찰제”를 도입·운영 할 계획이다.
행정종합관찰제는 공무원 전용 모바일 앱으로 도로, 교통, 광고물, 환경 등 행정 전 분야에 대한 주민 불편사항을 관찰한 후 현장 사진과 위치를 첨부하고 해당 처리부서로 실시간으로 전송하여 신속한 조치를 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으로 지역주민 만족도 향상을 위해 도입된다.
행정종합관찰제의 성공적 운영을 위해 제주시는 다음주까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직원들에게 행정종합관찰제 앱을 설치하도록 하고 사용자 및 관리자 교육을 실시한 후 오는 3월23일부터 행정종합관찰제를 전격 시행할 예정이다.
앞으로 제주시에서는 “불법, 무질서 근절을 위한 100일 운동” 추진에도 행정종합관찰제를 활용하여 불법, 무질서 현장이 신속하게 조치될 수 있도록 하는 등 주민 불편사항을 먼저 찾아서 해결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