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남목청소년센터 ‘2025 청소년 자기 도전 포상제’우수 운영기관 선정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는 12월 6일 오후 3시~6시 종하이노베이션센터 종하체육관에서 개최된 ‘2025 청소년 자기도전 포상제 포상식’에서 우수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울산광역시장상을 수상했다.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는 총 4개 영역의 주제(자기계발, 신체 단련, 봉사활동, 탐...
영월 서부시장에서 오는 3월 16일부터 ‘전통시장 택시쿠폰제도’가 시행된다.
전통시장과 택시를 이용하는 이용객을 위한 이번 사업에는 영월 서부시장(서부공설, 서부아침, 종합상가) 160여개 점포와 개인택시 79대, 법인 3개사 50대 등 총 129대가 참여한다.
본 제도를 시행하기 위한 사업비는 1억1천5백만원으로 강원도 5천만원, 영월군 5천만원, 서부시장 상인회 1천만원, 영월 개인・법인택시가 5백만원을 각각 부담하였다.
사업비는 쿠폰자금으로 1억원을 배정하여 1천원권 택시쿠폰 10만매를 발행하게 되며, 쿠폰인쇄비 등 운영비에 나머지 1천5백만원이 쓰이게 된다.
영월 전통시장 택시쿠폰(액면가 1천원)은 영월 서부시장에서 상점당 2만원 구매 시 쿠폰 1매를 이용객에게 지급하고, 이용객은 이 쿠폰을 택시요금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지역의 전통시장과 택시업계는 전통시장을 찾는 주민과 관광객들이 이 제도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면 전통시장 활성화와 더불어 교통비 절감에도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창규 에너지전략사업추진단장은 “서민경제의 근간인 전통시장과 택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전통시장 택시쿠폰제도’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영월 서부시장과 택시를 많이 이용하여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