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민간 무인기 北 침투 4차례”…9·19 군사합의 복원 추진
군경 합동 조사 결과 우리 측 민간 무인기의 북한 침투 사례는 모두 네 차례로 확인됐다. 지난해 11월 두 차례 군사분계선을 넘었던 무인기는 모두 복귀했으며, 지난해 9월과 지난 1월 발생한 두 건은 북한 지역에 추락한 것으로 파악됐다.
정동영 장관은 정부를 대표해 북측에 공식 유감을 거듭 표명했다. 정 장관은 이 같은 적대 행위가 재발...
2026 보령시 축제 미리보기... 계절마다 특별한 즐거움
보령시가 2026년 한 해 동안 사계절 내내 다채로운 축제를 펼친다. 봄부터 겨울까지 계절의 매력을 담은 축제들이 시민과 관광객을 기다린다. 봄, 꽃향기와 바다 내음, 모터의 열기 3월부터 4월까지는 타우린이 풍부한 주꾸미와 봄철 별미 도다리를 맛볼 수 있는 무창포 주꾸미·도다리 대잔치가 열린다. 어린이 맨손 고기잡기 체험과 조수...
은평구(구청장 김우영)가 보건서비스를 주민 곁으로 끌고 나간다. 은평구는 기존 매주 관내 동 주민센터를 순회하면서 의료서비스를 진행하던 마이닥터클리닉을 올해부터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마이닥터클리닉은 3월14일을 시작으로 매월 둘째주 토요일에 불광천변 응암역 인근에 자리를 잡고 의료서비스를 실시한다. 의사, 약사, 심리상담사, 간호사로 구성된 마이닥터 클리닉 팀은 25인승 미니버스를 개조한 진료차량으로 구민 옆으로 다가간다.
서비스 내용으로는 ►계절에 필요한 맞춤형 건강정보 제공 ►건강상담 및 기초 건강검진 ►약물오남용 상담 및 교육 ►4050길찾기 심리상담 서비스 ►우울 및 자살 선별검사 등을 진행한다.
구 관계자는 “은평구의 명소인 불광천에서 마이닥터 클리닉을 진행함으로써 지역 주민의 보건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이 향상되어, 주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의료서비스를 접할수 있길 바란다” 며 기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