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
송파구 참살이실습터에서 오는 3월 13일까지 네일아트와 바리스타 분야 교육생을 모집한다.
참살이실습터는 경력단절자와 초급기술자, 청년실업자, 취업취약계층 등 실무가 부족해 창업이나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에게 현장실전 중심의 교육을 시행하는 사업이다.
송파구는 한국네일지식서비스협회와 한국능력교육개발원 등 전문기관과 교육 및 창·취업 연계 컨소시움을 맺어 진행하며 상반기에는 네일아트, 바리스타 2개 교육업종이 개설, 각 업종 최대 35명 이하 인원을 선발한다.
네일아트 과정은 네일케어 이론 및 실습, 젤 시스템, 포크아트, 팁오버레이 등으로 짜여진 국가자격 커리큘럼으로 교육이 진행되고 바리스타 과정은 커피음료 현장메뉴 조리실습, 핸드드립, 매장 실전교육 등, 현장 실무위주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생들은 창·취업 동아리 활동 지원과 창업 컨설팅 및 취업알선, 현장 인턴쉽 등의 혜택은 물론 교육과는 별도로 주민체험을 통해 현장 감각을 익힐 수 있다.
또한 전국 참살이실습터 캠프와 경진대회를 통해 전문 기술능력 향상의 기회도 갖게 된다.
이번에 선발된 교육생들은 오는 3월 23일부터 14주간 송파구 송파동에 위치한 참살이실습터에서 무료로 전문기술 교육을 받게 되며 기초생활수급자 및 새터민, 다문화가정 등은 교육정원의 10%에서 우선 선발이 가능하다.
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 홈페이지나 일자리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