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초시는 속초 자원봉사자들의 축제 한마당인 “2014 속초시자원봉사자대회”가 지난 15일 속초시문화회관 대강당에서 열렸다고 밝혔다.
자원봉사를 통한 나눔문화 실천과 범시민적 실천의지를 다지기 위해 열린 이날 행사에서는 자원봉사자, 자원봉사단체 임원, 지역기관 단체장 등 550여명이 참석해 한해 동안 지역발전을 위해 나눔과 사랑을 실천한 자원봉사자들을 위로하고 격려했다.
식전 행사에서는 자원봉사단체의 “끼” 퍼포먼스 등 지역의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꾸민 특별공연과, 본 행사에서는 한해 동안 아낌없는 봉사로 모범을 보인 자원봉사자들에게 행정자치부 장관표창(신동일), 강원도지사 표창(개인: 홍성대, 최순철, 김미라, 김희숙 / 단체: 더불어살아가는예쁜집꾸미기봉사단)등과 함께 우수자원봉사자 인증서, 배지를 75명에게 수여했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장세호 속초시자원봉사센터장은 묵묵히 자신의 자리에서 헌신과 사랑으로 나눔을 실천해 오신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모두가 더불어 사는 행복한 속초의 복지공동체를 함께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한편, 속초시는 속초시자원봉사 양성 및 사회단체 참여확대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으며 자원봉사자가 1365 자원봉사 포털사이트에 등록되어 각 분야에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속초시 관계자는 자원봉사자대회를 통해 자원봉사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고 전 시민의 나눔과 참여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붐 조성에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