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산업통상자원부 윤상직 장관은 지난 9일 오후 서울 그랜드 앰배서더 호텔에서 베트남 산업무역부 '부휘황' 장관과 제5차 한-베 공동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동위원회는 오는 12월 부산에서 개최되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와 한-베트남 정상회의를 앞두고 열리게 되어 한-베트남 간 원전, 산업기술, 에너지자원, 무역 등 4개 분야의 이행현황과 가시적인 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우선 원전건설과 관련해서는 양국은 베트남 원전 건설을 위해 ‘13.6월부터 한국과 베트남이 공동으로 수행한 베트남 원전 예비타당성조사가 성공적으로 종료됐음을 평가하고, 향후 베트남 정부 및 국회 승인절차에 있어 적극 협력키로 했다.
이밖에도 베트남 현지화를 위한 공동연구, 원전 후보부지 지방정부 초청사업 등 협력사업 등을 통해 양국간 원전협력을 지속해나가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