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 한 잔으로 이웃 안부 챙기며 고독사 예방해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봉식)와 반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순원), 한국야쿠르트 병영점(점장 강선구)이 12월 19일 오전 9시 30분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반가운 반구우유 배달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반가운 반구우유 배달지원사업’은 반구2동 ...
|
울산광역시는 중구 태화동 불고기단지 앞 축구장에서 구삼호교 구간의 산책로와 자전거 도로를 분리하는 ‘국가하천 자전거 도로 정비 공사’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구간은 자전거도로와 산책로가 분리가 되어 있지 않아 태화강변을 산책하거나 자전거를 이용하는 시민들이 안전사고의 위험이 높았다.
특히 휴일에는 태화강 둔치 축구장을 이용하는 시민들까지 뒤섞여 산책로와 자전거 도로를 분리해 달라는 민원이 지속되어 왔다.
울산시는 이에 따라 사업비 2억 원(국비)을 들여 폭 3.5m, 길이 738m 구간에 대해 산책로와 자전거 도로 분리공사를 12월 20일 착공, 내년 2월 말 준공할 계획이다.
한편 울산시는" 태화강 내 산책로와 자전거도로 분리가 되지 않은 중구 불고기단지 앞 축구장 ~ 명정천 구간(폭 2.4~3.5m, 길이 560m)도 점진적으로 국가예산을 확보하여 정비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