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민간 무인기 北 침투 4차례”…9·19 군사합의 복원 추진
군경 합동 조사 결과 우리 측 민간 무인기의 북한 침투 사례는 모두 네 차례로 확인됐다. 지난해 11월 두 차례 군사분계선을 넘었던 무인기는 모두 복귀했으며, 지난해 9월과 지난 1월 발생한 두 건은 북한 지역에 추락한 것으로 파악됐다.
정동영 장관은 정부를 대표해 북측에 공식 유감을 거듭 표명했다. 정 장관은 이 같은 적대 행위가 재발...
2026 보령시 축제 미리보기... 계절마다 특별한 즐거움
보령시가 2026년 한 해 동안 사계절 내내 다채로운 축제를 펼친다. 봄부터 겨울까지 계절의 매력을 담은 축제들이 시민과 관광객을 기다린다. 봄, 꽃향기와 바다 내음, 모터의 열기 3월부터 4월까지는 타우린이 풍부한 주꾸미와 봄철 별미 도다리를 맛볼 수 있는 무창포 주꾸미·도다리 대잔치가 열린다. 어린이 맨손 고기잡기 체험과 조수...
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겨울방학을 맞아 구정업무를 체험할 수 있는 「대학생 아르바이트생」4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기간은 12월 5일부터 12월 12일 18시까지이며, ‘15년 1월 9일부터 2월 6일까지 근무한다.
선발된 대학생들은 본인들이 응모 시 선택한 4개 분야(학습지도․복지․보건․행정)에 따라 구청, 보건소, 동 주민센터, 노인복지관, 도서관, 박물관 등으로 배치되어 구정 업무의 흐름을 이해하고 민원응대를 체험하는 등 사회경험을 쌓게 된다.
한편, 저소득층을 배려한 열린 채용실현으로 저소득층(수급자, 차상위 계층, 등록장애인) 및 3개월 이상 무료학습지도 자원봉사활동 대학생들에게는 일정부분 우선선발 대상의 기회를 준다.
은평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세부사항은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확인하여야 한다.
대학생들이 구정업무 및 공직사회 경험을 통해 우리지역에 관심과 애정을 갖고 앞으로 은평을 빛낼 수 있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