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민간 무인기 北 침투 4차례”…9·19 군사합의 복원 추진
군경 합동 조사 결과 우리 측 민간 무인기의 북한 침투 사례는 모두 네 차례로 확인됐다. 지난해 11월 두 차례 군사분계선을 넘었던 무인기는 모두 복귀했으며, 지난해 9월과 지난 1월 발생한 두 건은 북한 지역에 추락한 것으로 파악됐다.
정동영 장관은 정부를 대표해 북측에 공식 유감을 거듭 표명했다. 정 장관은 이 같은 적대 행위가 재발...
2026 보령시 축제 미리보기... 계절마다 특별한 즐거움
보령시가 2026년 한 해 동안 사계절 내내 다채로운 축제를 펼친다. 봄부터 겨울까지 계절의 매력을 담은 축제들이 시민과 관광객을 기다린다. 봄, 꽃향기와 바다 내음, 모터의 열기 3월부터 4월까지는 타우린이 풍부한 주꾸미와 봄철 별미 도다리를 맛볼 수 있는 무창포 주꾸미·도다리 대잔치가 열린다. 어린이 맨손 고기잡기 체험과 조수...
은평구에서는 관내 은평구태권도시범단의 중국청도파견에 앞서12일 은평구청에서 격려행사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은평구태권도시범단은 지난 5월 창단한 시범단으로 지역축제인 은평누리축제 개막식에서 태권도 시범을 보이며 관람객의 큰 호응을 받는 등 지역의 여러 행사에서 그 기량을 뽐낸 바 있다.
이번 방문은 중국 靑島市와의 체육교류를 위해 11월 14일부터 17일까지 3박 4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며, 靑島市의 재중한인태권도협회 회원들과 함께 시범공연과 합동 공개훈련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격려행사에는 김우영 구청장과 장창익 은평구의회 의장, 박성철 구태권도협회장, 박용근 구의회 재무건설위원장, 김연태 구체육회 총무이사를 비롯해 시범단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하여 태권도시범단의 장도를 격려하였다.
김우영 은평구청장은 시범단과 일일이 악수를 나누며 무술의 대국이라 일컬어지는 중국에서 우리 국기 태권도의 기상과 위상을 더욱 더 높이는 계기를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