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 ‘청바지기획단’ 단원 100명 모집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김현미)은 오는 2월 19일까지 초등학교 6학년부터 고등학생,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바지기획단’ 단원 100명을 모집한다. ‘청바지기획단’은 청소년이 바라는 지(뜻)를 이루고자 모인 자치 기구이다. 지난 2019년부터 학생 주도로 문화예술 활동 기획, 학생 재능 나눔 기부...
울산광역시는 5일 시청 대강당에서 시, 구, 군 공직자 500여 명을 대상으로 ‘11월 공직자 직장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울산시는 공직자의 리더십과 팔로워십 함양을 위해, 현재 부산대학교 석좌교수로 재직 중인 김형오 전 국회의장을 특강 강사로 초청했다.
이번 강연의 모티브가 된 책은 ‘술탄과 황제’로, 1453년 비잔틴 제국 함락사를 술탄과 황제라는 두 제국 군주의 리더십 측면에서 파헤친 역사 교양서로 이 시대를 살아가는 공직자에게 리더십이란 무엇인가를 생각해 보게 하는 책이다.
김형오 전 의장이 오랜 연륜과 경륜을 560여 년 전 세계사에 접목시켜 풀어낼 이야기는 세월호 참사 이후 리더십 실종을 우려하는 이 시대 공직자에게 깊은 공감과 강렬한 메시지를 전하며, 리더십과 팔로워십은 동전의 양면과 같음을 깨닫게 해 줄 것이다.
울산시는 "앞으로도 다방면의 사회 저명인사를 초청하여 그들의 삶과 인생관, 국가관을 듣는 특강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