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민간 무인기 北 침투 4차례”…9·19 군사합의 복원 추진
군경 합동 조사 결과 우리 측 민간 무인기의 북한 침투 사례는 모두 네 차례로 확인됐다. 지난해 11월 두 차례 군사분계선을 넘었던 무인기는 모두 복귀했으며, 지난해 9월과 지난 1월 발생한 두 건은 북한 지역에 추락한 것으로 파악됐다.
정동영 장관은 정부를 대표해 북측에 공식 유감을 거듭 표명했다. 정 장관은 이 같은 적대 행위가 재발...
2026 보령시 축제 미리보기... 계절마다 특별한 즐거움
보령시가 2026년 한 해 동안 사계절 내내 다채로운 축제를 펼친다. 봄부터 겨울까지 계절의 매력을 담은 축제들이 시민과 관광객을 기다린다. 봄, 꽃향기와 바다 내음, 모터의 열기 3월부터 4월까지는 타우린이 풍부한 주꾸미와 봄철 별미 도다리를 맛볼 수 있는 무창포 주꾸미·도다리 대잔치가 열린다. 어린이 맨손 고기잡기 체험과 조수...
|
은평구(구청장 김우영)에서는 구립어린이집이 미설치된 갈현1동에 연면적 280㎡(지상2층) 규모로 갈현1어린이집을 신축하여 10월 20일 개원식을 개최했다고 전했다.
구립 갈현1어린이집은 영유아 유희 공간 및 보육실 공간을 최대 확보하고, 여성· 장애인 및 영유아 이용에 불편이 없는 어린이집 맞춤 설계를 실시하여 건축하였다. 특히 갈현1동은 국공립 어린이집이 없는 지역 중에 하나였는데 이를 해소하였다는 면에서 큰 의미가 있다하겠다.
김우영은평구청장은 “저출산 해소와 여성의 사회진출은 보육문제 해결부터라는 신념을 가지고 안정적 보육환경 조성을 통해 살기좋은 마을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어린이집 확충에 노력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구 관계자는 “구립 어린이집 확충을 통해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고 맞벌이 가정, 사회적 약자 계층 등에 대한 보육지원이 이루어져 보육 사각지대가 해소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