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 특별 방범 일환 야간 합동 순찰 인천 연수 경찰서
뉴스21일간 방송 김민정기자 지난 12월 18일 연말연시를 맞아 동춘동 나사렛 병원및 동춘공원 일대에서 연수경찰서 (서장 배석환) 와 협력 단체 (동춘 1.2.3.동 자율방범연합대) 가 합동 하여 청소년 비행 및 생활 범죄 등 범죄 예방 활동과 범죄 취약지 CCTV 비상벨 점검을 병행한 야간순찰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합동...
|
보령소방서(서장 채수철)는 소방펌프차량이 보급되기 전부터 읍·면단위에서 운영되어왔던 ‘완용펌프’를 원형그대로 전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1910년대에는 불이 나면 우리나라 최초의 소방차라고 불리는 완용펌프를 이용해 화재진압을 해왔고, ‘종'을 매달아 화재 때 주민대피 및 화재출동을 알려 소방수 역할을 해왔다.
현재 보령소방서에 대형 완용펌프와 소형 완용펌프 총 2개의 펌프가 전시되어 있으며 대형 완용펌프는 전장 300㎝, 전폭 110㎝, 전고 40㎝로 실제로 신흑의용소방대에서 사용했던 펌프이다.
석진문 방호예방과장은 "현대식 소방차량의 등장으로 사용되지 않고 보관돼 왔던 완용펌프를 지속적으로 관리하여 앞으로도 소방서에 찾는 민원인들에게 전시할 예정이다”며“많은 사람들이 옛 것에 대한 보존과 가치를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