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근로자 맞춤형 건강상담 실시… 현장 중심 보건관리 강화
연천군은 지난 1월 30일 관내 휴양림 근로자들의 건강 증진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2026년 근로자 맞춤형 건강상담’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보건관리자와 전문 보건관리 용역업체가 협력해 이번 상담을 진행했으며, 고대산 자연휴양림 현장 근로자 9명을 대상으로 개별 건강 상태에 따른 심도 있는 맞춤형 지원을 제공했다.주요 내...
울산광역시는 30일부터 인플루엔자 예방 및 유행에 대비해 우선접종대상자 중 65세 이상 어르신, 생후 6개월 ~ 59개월 소아, 장애인, 임산부 등을 대상으로 구·군 보건소에서 무료 인플루엔자 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무료 접종대상은 65세 이상 어르신, 기초생활 수급자, 장애인 등 지역특성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접종 시 신분증, 기초생활수급자증, 장애인증명서를 꼭 지참해야 한다.
우리나라는 통상 12월에서 이듬해 4월까지 인플루엔자 유행이 발생하고 있어 우선접종대상자의 경우 본격적인 유행발생 이전에(10월 ~ 12월) 예방접종이 권장된다.
또한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후 항체가 형성되기까지는 약2주 정도의 기간이 걸리며, 개인별로 차이가 있지만 통상 6개월가량 면역효과가 지속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인플루엔자 유행이전에 예방접종을 받을 것"이라고 당부하며, "인플루엔자는 환자의 기침이나 콧물 등 분비물을 통해 쉽게 감염되므로 시민들이 손 씻기 등 개인위생 수칙과 기침에티켓을 잘 지켜야 한다"고 당부했다.
보건소별 접종일자는 남구 9월 30일, 동구·북구 10월 1일, 울주군 10월 7일, 중구 10월 13일부터이며, 예방접종 초반의 혼잡을 예방하고 안전예방접종실시를 위해 동별 접종일정을 지정하고 사전 홍보하여 해당 동 일정에 접종대상자가 보건소를 방문하여 접종하도록 안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