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중구가족센터에 이웃돕기 김장 김치 전달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회장 김두경)이 12월 26일 오전 10시 울산중구가족센터(센터장 서선자)를 찾아 100만 원 상당의 이웃돕기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두경 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회장과 울산중구가족센터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했다. 해당 김장 김치는 지역 내 한부모가정 및 저소득 가정 37세대...
|
은평구(구청장 김우영) 진관동 복지두레는 지난 9월 23일(화) 신체적․경제적으로 어렵고, 정서적 외로움으로 우울증 가능성이 높아 자살 위험군으로 분류 된 소외계층 주민 40명과 함께하는『가을맞이 자살예방 테마여행』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2013년도 첫 번째 여행의 연장선상에서 추진된 두 번째 자살예방 테마 여행은 정서적 피로 해소에 주안점을 두어 자연과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루어 졌다. 참가자는 차상위 중증장애인 10명, 자살 고위험군을 포함 한 저소득 독거어르신 25명 등과, 자살예방 지킴이 교육강사 등 자원봉사자 5명이 참가하였으며, 포천 국립수목원의 덩굴 식물원, 수생식물원 등의 자연 속에서 힐링타임을 가졌다. 또한 인근 포도농장에서의 포도따기 체험과 전통물품 전시관 관람과 더불어 고모리 저수지 둘레길 걷기 등의 코스로 구성하여 진행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하석흥(81세) 어르신은 “자녀들과 자주 만나기도 어렵고, 경제적 부담으로 여행의 기회가 많지 않은데, 야외에서 여러 이웃과 만나고 자연을 접하니 마음이 맑아지는 것 같다. 80평생 아주 즐거운 날을 보내게 되어 너무 감사드린다”며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