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제주특별자치도는 올해 새롭게 바뀐 감귤 출하기준에 맞는 열매솎기 기준 자와 리플릿을 긴급 제작해 농업인에게 배부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은 지난 2차 감귤 관측조사 결과 올해 산 열매는 작은 과일과 바람에 의한 상처과일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대대적인 열매솎기와 품질향상 기술지도를 위해 시기별 열매솎기 기준 자와 리플릿을 긴급 제작 배부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산 감귤 열매에 병해충과, 상처과, 극대과, 소과, 기형과 등 상품성 향상을 위한 불량감귤 열매솎기 실천 계획을 자체적으로 수립해 열매 수확시기 까지 추진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8월 2차 감귤 관측조사 결과 올해산 감귤은 생리적 낙과율이 예년보다 현저히 낮고(평년대비 8%적음), 열매가 많이 달린 나무가 많아 작은 감귤이 많이 생산될 우려가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최근 새롭게 변경된 1번과 출하 기준인 49㎜이상 열매로 커지기 위해서는 9월 20일 현재 39㎜이하의 열매는 따내야 수확시기에 새롭게 변경된 1번과 기준까지 자랄 수 있다.
이후 10월 1일 기준 42㎜, 10월 10일은 44㎜, 10월 20일은 46㎜까지 따 내면 1번과 출하기준을 맞출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극대과는 10월 1일 기준으로 63㎜이상, 10월 10일 기준 66㎜이상 열매는 따내야 한다.
농업기술원은 새롭게 변경된 열매솎기 기준 자 3,000개와 리플릿 7000장을 긴급 제작해 각 농업기술센터를 통해 배부하는 한편, 열매솎기 봉사활동 장소에서도 배부해 나아갈 방침이다.
한편, 이달 말까지 각 농업기술센터와 합동으로 감귤재배 농업인을 대상으로 개선된 품질기준 규격에 의한 감귤 열매솎기 등 품질향상 실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원은 "최근 제작한 열매솎기 자 배부를 통해 농업인이 열매솎기 작업의 혼선을 줄여 고품질 감귤 생산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