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근로자 맞춤형 건강상담 실시… 현장 중심 보건관리 강화
연천군은 지난 1월 30일 관내 휴양림 근로자들의 건강 증진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2026년 근로자 맞춤형 건강상담’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보건관리자와 전문 보건관리 용역업체가 협력해 이번 상담을 진행했으며, 고대산 자연휴양림 현장 근로자 9명을 대상으로 개별 건강 상태에 따른 심도 있는 맞춤형 지원을 제공했다.주요 내...
|
울산 소방본부는 4개 소방서 26개 119안전센터를 대상으로 ‘2014년도 소방장비 확인점검’을 실시한 결과 언양, 삼산, 전하, 온산119안전센터가 우수 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소방장비 확인점검은 매년 실시되며, 우수기관을 선정 포상금 지급 등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불량기관에 대해서는 시정조치하여 소방장비의 체계적 관리와 조작능력 향상을 정착시키기 위한 제도이다.
소방본부에 따르면 지난 8월 25일부터 8월 29일까지 소방행정과장 등 14명으로 특별점검팀을 구성해 실시했으며, 이번 점검에서 소방본부는 소방장비 및 청사 전반에 대한 유지·관리 실태와 소방장비조작 능력 평가, 응급조치 능력 등을 중점적으로 확인했다고 밝혔다.
울산소방본부 관계자는 “소방장비 100% 가동상태를 유지해 각종 안전사고 방지 및 울산시민에 대한 질 높은 소방서비스 제공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 울산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