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실무전문가가 알려주는 ‘정비사업 아카데미’ 운영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지역 내 정비사업 조합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정비사업 아카데미’를 11월 13일부터 12월 4일까지 총 4주간 운영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재개발·재건축 등 정비사업의 기획부터 준공까지 단계별 실무를 폭넓게 다루며, 주민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마포구가 마련한 교육과정이다. 교육은 매주 목...
법무부는 미국 사법당국과 긴밀하게 공조한 결과 4일(현지시각) 유병언의 측근 김혜경을 미국 버지니아주에서 체포했다고 밝혔다.
법무부는 미국에 범죄인인도 청구 후, 미국 사법당국과 긴밀한 공조하에 미국에서 불법체류 중인 김혜경의 검거를 위해 노력해 옴에 따라 미국 사법당국은 4일 버지니아주에서 유병언의 측근 김혜경을 이민법 위반으로 체포했다.
앞서 법무부는 지난 6월30일부터 7월 2일까지 미국에 실무협의단을 직접 파견해 김혜경 등 미국 체류 유병언 측근들의 체포 및 송환을 강력 요청한 바 있다.
김혜경은 자발적으로 출국에 동의하지 않는한 미국의 강제추방을 위한 이민 재판을 거쳐 인도 여부가 결정될 예정이며, 법무부는 "향후 미국 국토안보부 수사국 등 관계 사법당국과 긴밀히 협의해 김혜경을 국내로 신속하게 송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