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근로자 맞춤형 건강상담 실시… 현장 중심 보건관리 강화
연천군은 지난 1월 30일 관내 휴양림 근로자들의 건강 증진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2026년 근로자 맞춤형 건강상담’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보건관리자와 전문 보건관리 용역업체가 협력해 이번 상담을 진행했으며, 고대산 자연휴양림 현장 근로자 9명을 대상으로 개별 건강 상태에 따른 심도 있는 맞춤형 지원을 제공했다.주요 내...
추석연휴 기간 필수 대민서비스인 누리집(홈페이지)의 정상 운영을 위해 비상근무가 실시된다.
울산시는 6일부터 10일까지 시 대표 누리집은 물론 교통안내 누리집, 119구급 지령시스템 등에 대한 해킹, 디도스(DDOS) 공격 등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정보시스템을 보호하고 대응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비상근무체제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울산시는 연휴기간 중 매일 3명이 정보시스템 사이버 공격상황 모니터링 및 홈페이지 유언비어, 불법게시물 모니터링, 서비스 정상운영을 확인하여 시민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울산시는 연휴기간 중 장애발생 시에는 긴급복구 편성반이 구성돼 신속한 복구를 위한 긴밀한 협조체제도 강화한다.
울산시 측은 “매년 전산망 마비, 개인정보 유출 등 늘어나는 해킹‧디도스(DDOS) 공격 등으로 보안 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선제적인 대응으로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