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영월군은 지역인재 양성 및 학습정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4년 2학기 대학생 학자금 지원신청을 오는 19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부모 또는 세대주가 학자금 신청일 기준 6개월 이전에 폐광지역 진흥지구 내 주민등록이 등재돼 있으며 실제 거주하는 사람이어야 하며, 직전학기 12학점 이상 이수자로 백분위 점수 100점 만점에 70점 이상 성적을 취득한자이어야 한다.
지원 자격은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자녀이거나,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거 소득 인정액이 최저 생계비의 120%이하로 증명서 발급이 불가능할 경우 월 건강보험료 납부실적이 차상위 계층 인정기준에 부합되어야 하며 금액은 1인당 200만원 한도에서 지원한다.
학자금 신청은 군청 홈페이지‘고시공고'를 참고하여 학자금신청서, 재학증명서, 성적증명서, 등록금 납부 영수증 등 구비서류를 갖추어 거주지 읍·면사무소에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