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13일 서울 시내버스 파업 대비 비상 수송 대책 가동…무료 셔틀버스 운행
1월 13일 서울시내버스 노동조합이 파업을 예고한 가운데,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무료 셔틀버스 운행 등 비상 수송 대책을 선제적으로 마련하고 주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12일 밝혔다.구는 13일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비상수송버스(25인승 이상) 70대를 투입해 총 7개의 임시 노선을 운행하고 지하철역과의 원활...
영월군은 지역인재 양성 및 학습정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4년 2학기 대학생 학자금 지원신청을 오는 19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부모 또는 세대주가 학자금 신청일 기준 6개월 이전에 폐광지역 진흥지구 내 주민등록이 등재돼 있으며 실제 거주하는 사람이어야 하며, 직전학기 12학점 이상 이수자로 백분위 점수 100점 만점에 70점 이상 성적을 취득한자이어야 한다.
지원 자격은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자녀이거나,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거 소득 인정액이 최저 생계비의 120%이하로 증명서 발급이 불가능할 경우 월 건강보험료 납부실적이 차상위 계층 인정기준에 부합되어야 하며 금액은 1인당 200만원 한도에서 지원한다.
학자금 신청은 군청 홈페이지‘고시공고'를 참고하여 학자금신청서, 재학증명서, 성적증명서, 등록금 납부 영수증 등 구비서류를 갖추어 거주지 읍·면사무소에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