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양평군은 추석연휴 및 연휴 전후 기간에 환경오염 취약지역 및 환경오염물질배출시설 등에 대한 특별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지도점검은 관리 취약시기인 연휴기간동안 폐수무단방류 및 환경오염사고에 대비한 배출시설 특별단속이다.
양평군의 특별지도점검 세부계획으로는 ▲연휴전에 중점관리업소 및 폐수다량배출사업장 등에 대한 특별지도·점검을 실시하고, ▲연휴기간에는 환경오염사고 대비한 주변 하천에 대한 순찰을 강화하며, ▲연휴 후에는 문제가 발생한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에 대하여 정상가동을 위한 기술 지원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엄익태 환경관리과장은 “추석연휴 단속기간 중 부적정 운영사업장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조치하고, 적법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사업장을 관리감독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