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는 신속·정확·공정한 민원사무처리로 시민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즉결처리민원을 제외하고 법정처리기한 6일이상 민원에 대해서 처리기간 단축율을 70%이상 높이기로 했다.
시는 신속한 민원처리로 민원만족도를 높여가기 위해 모든 민원은 일일 민원처리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처리기한 임박 민원은 업무담당자에게 예고장 발송 등을 통해 집중 관리한다.
또, 민원처리 마일리제, 복합민원 실무종합심의회, 민원후견인제 등을 통해 고객중심의 고품질 행정서비스 실현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민원사무처리기한의 단축을 통해 시민들의 시간적, 경제적 비용절감에 큰 도움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할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신속·정확한 민원사무 처리로 민원인에게 고객만족서비스 제공은 물론 행정의 신뢰도를 높여 가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