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민간 무인기 北 침투 4차례”…9·19 군사합의 복원 추진
군경 합동 조사 결과 우리 측 민간 무인기의 북한 침투 사례는 모두 네 차례로 확인됐다. 지난해 11월 두 차례 군사분계선을 넘었던 무인기는 모두 복귀했으며, 지난해 9월과 지난 1월 발생한 두 건은 북한 지역에 추락한 것으로 파악됐다.
정동영 장관은 정부를 대표해 북측에 공식 유감을 거듭 표명했다. 정 장관은 이 같은 적대 행위가 재발...
2026 보령시 축제 미리보기... 계절마다 특별한 즐거움
보령시가 2026년 한 해 동안 사계절 내내 다채로운 축제를 펼친다. 봄부터 겨울까지 계절의 매력을 담은 축제들이 시민과 관광객을 기다린다. 봄, 꽃향기와 바다 내음, 모터의 열기 3월부터 4월까지는 타우린이 풍부한 주꾸미와 봄철 별미 도다리를 맛볼 수 있는 무창포 주꾸미·도다리 대잔치가 열린다. 어린이 맨손 고기잡기 체험과 조수...
은평구(구청장 김우영)에서는 오는 6월 22일(일) 아침 7시, 응암역하단 불광천변에서 은평구민을 대상으로 “은평가족 불광천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걷기대회는 한국 국가대표 축구선수단의 2014 브라질 월드컵의 승리를 기원하고, 구민들이 생활권에서 쉽게 실천하여 건강을 증진할 수 있는 걷기운동의 확대 보급과 구민 화합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되었다.
걷기대회 참가자는 응암역하단에 위치한 불광천변 수상무대 옆에 집결한 후 천변 좌안을 출발하여 증산3교까지 걷다가, 천변 우안을 거쳐 다시 응암역 하단으로 되돌아 오는 약 4키로 구간을 1시간 정도 걷게 된다.
또한, 걷기대회와 병행하여 희망하는 구민을 대상으로 혈압과 혈당을 무료로 검사해 주는 ‘이동건강증진 상담실’을 은평구 보건소 주관으로 운영하게 되며,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환경사랑 자원봉사활동도 전개할 계획이다.
관내 구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청 생활체육과(☏ 351-6541~4)로 문의하면 행사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