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민간 무인기 北 침투 4차례”…9·19 군사합의 복원 추진
군경 합동 조사 결과 우리 측 민간 무인기의 북한 침투 사례는 모두 네 차례로 확인됐다. 지난해 11월 두 차례 군사분계선을 넘었던 무인기는 모두 복귀했으며, 지난해 9월과 지난 1월 발생한 두 건은 북한 지역에 추락한 것으로 파악됐다.
정동영 장관은 정부를 대표해 북측에 공식 유감을 거듭 표명했다. 정 장관은 이 같은 적대 행위가 재발...
2026 보령시 축제 미리보기... 계절마다 특별한 즐거움
보령시가 2026년 한 해 동안 사계절 내내 다채로운 축제를 펼친다. 봄부터 겨울까지 계절의 매력을 담은 축제들이 시민과 관광객을 기다린다. 봄, 꽃향기와 바다 내음, 모터의 열기 3월부터 4월까지는 타우린이 풍부한 주꾸미와 봄철 별미 도다리를 맛볼 수 있는 무창포 주꾸미·도다리 대잔치가 열린다. 어린이 맨손 고기잡기 체험과 조수...
대한적십자사가 이재민 구호와 홀몸노인, 소년ㆍ소녀가장, 저소득 주민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하는 적십자회비 모금에서 은평구가 7년 연속 서울시 1위를 달성했다.
은평구는 2013년 12월 10일부터 2014년 3월 31일까지의 모금에서 총 3억9,051여만원을 모금해 서울시 평균 17.1% 보다 훨씬 높은 24.8%의 모금율을 기록했다.
서울시에서 재정자립도가 하위권에 속하는 은평구가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에 1위를 기록한 것은 반드시 재정자립도가 높고 경제력이 있어야 이웃을 도울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점에서 뜻 깊다고 할 것이다.
구 관계자는 “사회경제적으로 어려운 여건이지만, 주민들이 다함께 작은 정성을 모아 어려운 이웃을 돕고 사랑을 나누고자 하는 따뜻한 마음을 모은 결과다. 힘을 모아주신 구민들에게 격려와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