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민간 무인기 北 침투 4차례”…9·19 군사합의 복원 추진
군경 합동 조사 결과 우리 측 민간 무인기의 북한 침투 사례는 모두 네 차례로 확인됐다. 지난해 11월 두 차례 군사분계선을 넘었던 무인기는 모두 복귀했으며, 지난해 9월과 지난 1월 발생한 두 건은 북한 지역에 추락한 것으로 파악됐다.
정동영 장관은 정부를 대표해 북측에 공식 유감을 거듭 표명했다. 정 장관은 이 같은 적대 행위가 재발...
2026 보령시 축제 미리보기... 계절마다 특별한 즐거움
보령시가 2026년 한 해 동안 사계절 내내 다채로운 축제를 펼친다. 봄부터 겨울까지 계절의 매력을 담은 축제들이 시민과 관광객을 기다린다. 봄, 꽃향기와 바다 내음, 모터의 열기 3월부터 4월까지는 타우린이 풍부한 주꾸미와 봄철 별미 도다리를 맛볼 수 있는 무창포 주꾸미·도다리 대잔치가 열린다. 어린이 맨손 고기잡기 체험과 조수...
|
은평구가 지난 4월25일 구청 본관 5층 은평홀에서 개최한「2014 은평 꿈을 잡(job)는 취업박람회」가 관내․외 구직자들의 적극적 참여로 성황리에 종료됐다.
구민들에게 다양한 일자리 정보 및 취업기회를 제공하고자 개최된 이번 박람회는 여러 계층이 참여해 각자 눈높이에 맞는 일자리를 구할 수 있었다.
웹디자이너, 여행상품 기획자, 촬영연출자 등에 청년구직자가 많이 참여하여 면접을 보았고, 베이비시터, 요양보호사, 산모도우미 채용에는 경력단절 중․장년 여성들이, 보안원, 전기공사기사, 경비직, 관리사무직 모집 부스는 남성 구직자들로 붐벼 성황을 이뤘다.
이날 취업박람회에서는 기업 채용관 이외에도 취업설계관을 운영하여 청소년 진로를 위한 일일직업멘토링, 경력단절여성 등을 위한 취업상담이 진행되었으며, 다문화 인식 개선을 위한 문화체험 부스, 사회적기업 및 사회적기업제품 홍보관 등 다양한 부대행사관을 운영해 박람회를 찾은 구직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청소년을 위한 취업특강에 많은 청소년 및 특성화고 학생들이 참여하여 행복한 직업을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보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구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취업에 성공하지 못한 구직자라도 우리 구 취업정보은행을 방문하면 언제든지 취업상담사로부터 친절하고 상세한 취업 상담 및 알선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취업관련 문의(☎351-685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