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외 교류사업 발전 및 자매도시간 교류활성화 기대
속초시는 국내․외 교류사업의 발전과 자매도시 간 교류 활성화를 위해4월 8일(화) 오전 11시 30분 속초시청 상황실에서 위촉장 수여와 임원선출을 위한 속초시자매도시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개최한다.
그동안 속초시자매도시위원회는 자매도시 간 균형 있고 효율적인 교류를 추진하고 실질적인 국내․외 교류업무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고자 노력해 왔으며, 속초시는 지난해 국내․외 교류사업과 위원회 활성화를 위해 속초시자매도시위원회 조례를 개정하고, 국외자매도시별 산발적인 소위원회를 통합하는 등 위원회를 새롭게 정비한다.
속초시는 이번 위촉식을 시작으로 국내․외 교류사업의 발전과 자매도시간 교류활성화는 물론, 국내․외 자매도시가 지역특산품 판로개척의 교두보로서 지역경제에 기여하는 교류협력 사업들이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등 다양한 분야로 범위를 확대하여 시 발전과 지역경제에도 보탬이 되는 한층 활발한 교류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속초시는 미국 오레곤주 그레샴시를 비롯한 4개국 4개도시(요나고시․훈춘시․대동현)와의 국제교류는 물론, 서울 중구 등 4개도시(정읍․오산․여수)와의 자매결연을 통해 교류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실질적이고 생산적인 교류협력사업들을 추진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