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는 오는 4. 24 ~ 4. 27까지 개최되는 2014 전국생활체육대축전의 성공적 개최 및 붐조성을 위해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먼저 속초시는 3월 26일(수) 오후 1시부터 속초문화회관에서 「친절‧질서‧청결‧신용」 4대 실천자세 확산을 위한 속초시민 관광객 맞이 실천운동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 캠페인은 속초시관광진흥협의회, 관내 관광․숙박업체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여하여 관광객 확대분위기 조성에 나설 계획이며, 시민․사회단체 및 서비스업계 등 시민 자율 참여를 유도함은 물론 2014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및 2018 동계올림픽 대비 「 친절‧질서‧청결‧신용」 4대 실천자세 확산 및 정착에 중점을 두고 실시한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4대 실천자세 홍보 리후렛 등 각종 홍보물을 배부하고 관광객 맞이 친절서비스 자율실천 다짐 결의를 하는 등 속초시를 찾는 선수단 및 임원, 관광객에 대한 대축전 환영분위기를 조성에 총력을 기할 계획이다.
캠페인 행사에 뒤이어 속초문화화관에서 오후 2시 2014 전국생활체육대축전의 성공적 개최 및 범시민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2014 전국생활체육대축전 성공개최 다짐대회’를 개최한다.
다짐대회에서는 2014 전국생활체육대축전 추진상황 및 경과보고, 결의문 채택 등이 있을 예정이다.
또 속초시는 3월 26일 오후 2시40분 속초문화회관에서 2014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범시민 성공개최 다짐대회와 같이 병행하여 2014년 제1회 시민과 함께하는「Fresh 속초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의 주제는 서진규 박사의‘내 운명 내가 결정한다’주제로 가발공장 여공부터 미(美)육군 소령, 하버드대 박사까지의 험난한 인생여정을 성공적으로 개척한 자신의 인생 스토리와 그 과정에서 배운 교훈들에 대해 강연한다.
서진규 박사는 현재「서진규 박사 희망연구소」소장으로 MBC(성공시대, 기분 좋은 날), EBS(부모60-만나고 싶었습니다)등 다수의 TV프로그램에 출연하여‘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고 했듯이, 사람도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 우주는 행동하는 자에게 보상을 해 준다’는 희망메세지를 전달하고 있다.
속초시 관계자는 “무엇보다도 2014전국생활체육대축전 행사가 성공적인 행사가 되려면 모든 시민의 관심과 참여가 있어야 가능하므로 얼마 남지 않은 대회 준비기간 동안 행정과 주민 모두가 합심하여 차질 없이 준비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