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주시, 2014년도 읍․면․동 지방세정 종합평가 실시 -
제주시에서는 읍․면․동간 선의의 경쟁을 통해 지방세 및 세외수입 징수율을 높이고 세정업무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올 회계년도 지방세, 세외수입 징수실적과 세정업무에 대해 지방세정 종합평가를 실시한다.
이번 평가는 올 회계연도 중에 각 읍․면․동별로 추진한 지방세 징수실적, 세외수입 징수실적, 과년도 체납액 정리실적 및 홍보․시책 참여도 등 자주재원 확충관련 4개 분야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작년과 달라진 점은 평가횟수를 1년에 1회 실시하던 평가를 상반기, 하반기 2회 실시하고, 평가에 대한 포상을 1회에 14개 읍․면․동에서 2회에 20개 읍․면․동으로 확대하여 연중 자주재원 확충에 관심을 가지면서 선의의 경쟁을 펼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였다.
평가결과 우수 읍․면․동(최우수 2개, 우수 4개, 장려 4개)에 대하여는 상반기에는 7월, 하반기에는 12월 직원회의 시 기관표창과 시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제주시에서는 세입목표관리제 운영, 체납액 없는 마을,탈루세원에 대한 세무조사 및 시민에게 부담없는 역외세원 확보 등을 실시하여 사회복지 및 지역개발 투자재원 확충에 집중하고, 「찾아가는 세무교실」 및 납세자 편의시책 개발을 위한 워크숍 개최 등을 통해 납세자 편의 증진에도 최선을 다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