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북부교육청, 10월 효행의 달을 맞이하여 효실천 행사 개최
인천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심연기)은 2013년 10월 21일(월) 오후 1시 30분 소회의실에서 예선을 거친 관내 초등학교 학생 21명, 중학교 학생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 가족사랑 효행 실천사례 발표대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북부교육지원청은 10월 효행의 달을 맞이하여, 실천적「효」운동 전개를 통한 바르고 고운 품성 함양을 목적으로, 가정에서의 아름다운 효행 실천사례를 발굴하여 효행에 대한 실천 의지를 함양하고자 가족사랑 효행 실천사례 발표대회를 매년 실시해 왔다.
이 대회는, 가정에서 지속적으로 실천한 진실성 있고 감동적인 가족사랑 및 경로 효친에 대한 사례를 내용으로 일상의 소소한 효행 실천부터 감동을 선사해 주는 가족사랑 이야기까지 다양하게 전개될 것이며, 실천사례가 발표되는 동안 따뜻한 가족사랑을 함께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북부교육지원청 심연기 교육장은 효(孝)가 국가의 기본윤리로 확산되고 생활화되어 사람과 사람, 마음과 영혼이 하나가 되는 아름다운 사회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전하며, 체험 중심의 효 교육 및 연수 프로그램 등 행사를 지원하고 건강한 학생을 위한 효 리더십과 효 코칭 등을 실시하는 등 많은 학생들이 효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도록 홍보 및 안내하여 학생들이 효와 예절을 생활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가족사랑(효행) 실천사례 발표대회를 통하여, 학생들이 효를 바로 알고 효와 예절을 생활화하며 효 문화진흥을 통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자긍심과 효도하는 마음을 함양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