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번째 유...
아이의 여름방학과 휴가가 고민인 이때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우리지역 농산물로 만든 건강한 먹거리가 기다리는 평택의 농촌체험마을을 경험해 보는 것은 어떨까?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평택에는 자연과 하나가 될 수 있는 바람새마을을 비롯해 로컬푸드 체험이 가능한 길음마을, 푸른 들녘과 진위천을 끼고 있는 초록미소마을, 문화예술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밝은세상마을 등의 체험마을이 시민들을 기다리고 있다.
여기에 각종 농산물을 주제로 한 체험농장 역시 특별한 추억을 선사한다. 시원한 물과 재미있는 놀이, 거기에 체험교육과 휴식까지 가능한 평택의 농촌체험마을 및 농장으로 가족여행을 떠나보자.
평택시 고덕면 궁리에 소재한 바람새마을은 논 그대로를 이용한 논 풀장이라는 특화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아름다운 캠핑장과 생태체험을 즐길 수 있는 수변을 지니고 있다. 머드논풀장체험, 트랙터달구지타기, 수세미가공 및 공예체험, 맨손물고기잡기 등을 할 수 있다.
오성면 안성천의 아름다운 수변과 접해 있는 길음체험마을은 친환경 로컬푸드 사업과 도농교류의 수확체험 중심 농촌마을로서 딸기·토마토·옥수수따기, 강변자전거도로 투어 등 을 할 수 있다.
초록미소마을은 유기농 벼농사가 유명한 곳으로 유기농 쌀겨를 이용한 효소욕체험을 할 수 있는 특화된 웰빙체험마을이다. 친환경쌀겨효소욕테라피, 닭모이주기, 알줍기, 추억의 교실체험 등을 할 수 있다.
포승읍 희곡리 평택항 인근에 위치한 밝은세상마을은 이대원 장군의 사당과 함께 문화재 보존지역으로 자연이 살아 숨 쉬고 있는 전형적인 농촌마을이다. 흙공예체험, 전통막걸리 시음, 수생생태체험 등을 할 수 있다.
진위면 갈곶로 머쉬아트영농조합은 버섯의 용도에 따라 맞춤 재배법을 체계화해 버섯재배과정의 교육 프로그램을 소비자와 함께 운영한다. 버섯모종만들기, 버섯기르기체험, 버섯요리사체험, 자연산물 조미료 만들기 등을 할 수 있다.
고덕면 당현리에 소재한 포도의 맛을 중시하는 대지포도원은 감동을 줄 수 있는 포도를 생산하고, 고객 스스로 포도를 따 가져갈 수 있는 수확 체험 등을 진행한다. 포도나무·과수원·곤충 관찰, 포도먹기, 포도농장 체험을 체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