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 한 잔으로 이웃 안부 챙기며 고독사 예방해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봉식)와 반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순원), 한국야쿠르트 병영점(점장 강선구)이 12월 19일 오전 9시 30분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반가운 반구우유 배달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반가운 반구우유 배달지원사업’은 반구2동 ...
양주시(시장 현삼식)는 금년 평일(토?공휴일 포함) 결식아동을 위해 시행하는 도시락 지원사업에 대한 전체적인 메뉴, 선호도, 영양, 위생상태 등을 묻는 만족도 조사 결과 87.6%가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는 작년도 83%보다 4.6% 더 상승한 것으로 도시락의 경우 만족도가 100%에 이르며, 주부식의 경우 26.7%가 매우 만족한다고 했고, 48.5%가 만족, 21.8%는 보통이라고 응답했다.
다만 불만족 의사를 표시한 가구 3%는 메뉴가 중복되며 소스나 미역 등은 횟수를 줄여달라는 의견을 제시 이를 사업에 적극 반영하기로 했다.
현재 평일 및 토?공휴일에 실시하는 급식사업은 양주시가 양주지역자활센터와의 협약을 통해 도시락 또는 주부식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설문조사는 평일급식을 지원받고 있는 125가구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시 관계자는 “평일(토?공휴일 포함) 급식사업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통해 수혜자들의 욕구를 파악 결식아동 급식사업에 적극 반영하고, 급식지원 아동들에게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행복도시 양주를 건설하는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