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양주시립도서관은 오는 24일 ‘북스타트’사업의 일환으로 영유아시기 발달의 이해를 돕고 부모의 양육에 도움을 주기위한 부모교육 강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관내 부모 40명을 대상으로 영?유아 양육법과 행복한 아이로 키우기 위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바람직한 부모역할 제시로 아이에게 꿈과 희망을 전해주기 위해 마련됐다.
서정대학 유아교육학과 김종석 부교수를 강사로 초빙, ‘뚝딱아빠의 현명한 자녀 교육법’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강좌는 ▲부모가 먼저 깨져야된다 ▲자녀가 긍정적인 마음을 갖도록 도와주자 ▲아이를 크게 웃게해야 합니다 ▲아이의 자존심을 키워주십시오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강의가 펼쳐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영유아 자녀에 대한 부모의 역할과 교육법에 대해 알찬 정보를 제공하여 자녀 교육에 대해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관심있는 부모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교육신청은 고읍도서관 홈페이지(http://www.libyj.go.kr)를 통해 하면 되며, 교육 관련 기타 궁금한 사항은 고읍도서관(031-8082-7440~5)으로 문의하면 보다 자세한 설명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