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 한 잔으로 이웃 안부 챙기며 고독사 예방해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봉식)와 반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순원), 한국야쿠르트 병영점(점장 강선구)이 12월 19일 오전 9시 30분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반가운 반구우유 배달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반가운 반구우유 배달지원사업’은 반구2동 ...
양주시는 지난 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지방세 납세 의식 고취 및 성실납세자가 우대받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양주시 지방세 성실납세자 등 지원 조례」에 의거 성실납세자를 선정, 감사패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날 지방재정확충 기여 부문에 선정된 성실납세자는 조상연(금강주유소), 최미자(두리텍), 한상세, 김영성(삼진기업), (주)동보피엔티, (주)골드오키드, 와이티씨(주), (주)디지아이, 부림케미칼(주), 동진기연(주) 등 10명으로 우수납세 분야도 90명을 전산 추첨하여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기로 하는 등 총 100명의 성실납세자를 선정했다.
선정기준은 지방재정확충 기여자의 경우 법인은 5천만원 이상, 개인은 1천만원 이상 납부자중 체납액이 없는 납세자이며, 우수납세자는 최근 3년간 30만원 이상의 지방세를 납기 내 전액 납부한 납세자가 대상이다.
지원혜택은 지방재정확충 기여자에게는 지방세 징수유예·납기연장 신청시 납세담보 완화, 양주시 공용주차장 무료 이용을 우수납세자에게는 농협중앙회의 금융우대 등의 혜택이 추가로 주어진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방세 성실납세자를 우대하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확대함으로써 납세의무를 성실히 이행하는 납세자가 우대받는 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