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티엑스(KTX)-이음 중앙선 증편·동해선 신규 노선 울산 정차 확정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시는 12월 30일부터 청량리역에서 울산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중앙선 케이티엑스(KTX)-이음이 증편 운행됨에 따라 태화강역 정차횟수가 기존 6회에서 18회(주말 18회, 평일 16회)로 대폭 확대되고, 북울산역 4회, 남창역 2회 격역 정차가 확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아울러, 강릉에서 태화강역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동...
![]() |
시흥시 무한돌봄센터가 촘촘한 복지그물망 형성과 복지소외계층 해소의 일환으로 통장 393명을 복지도우미로 위촉하고 이들로 구성된 희망울타리단을 운영한다.
통장들이 지역 현안과 실정에 밝기에 복지대상자 발굴과 이들을 위한 상시보호체계 구축, 복지자원 발굴 등에 있어 큰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기대에서다.
센터는 희망울타리단 구성 및 운영과 관련해 각 동별 위촉식과 교육 등을 순차적으로 진행하고 통장들이 복지도우미로서의 역할을 잘 수행할 수 있도록 복지안내책자도 만들어 배부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복지도우미는 노인, 장애인, 아동, 여성 등 지역사회에서 보호를 필요로 하는 대상자를 발굴하고 이들을 관련 기관의 서비스와 연계시키는 역할을 하게 된다’며 ‘이를 통해 사회복지서비스 전달체계의 미비점이 보완되면서 더불어 살아가는 마을공동체 조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센터는 복지도우미 위촉을 위해 2012년 관련 조례 개정을 모두 마쳤으며 지난 11일에는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각 동 주민센터 동장과 통장협의회 간부들이 참석한 가운데 희망울타리단 구성 운영을 위한 간담회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