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티엑스(KTX)-이음 중앙선 증편·동해선 신규 노선 울산 정차 확정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시는 12월 30일부터 청량리역에서 울산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중앙선 케이티엑스(KTX)-이음이 증편 운행됨에 따라 태화강역 정차횟수가 기존 6회에서 18회(주말 18회, 평일 16회)로 대폭 확대되고, 북울산역 4회, 남창역 2회 격역 정차가 확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아울러, 강릉에서 태화강역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동...
시흥시 무한돌봄센터는 지난 20일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방문건강관리사업, 노인돌봄서비스, 장애인활동지원서비스 등 지역사회에서 운영되고 있는 여러 방문형서비스의 체계성과 효율성을 높여, 복지대상자에 대한 상시 보호체계를 내실화하기 위해 방문형서비스 관계자들과의 간담회를 실시했다.
방문형서비스는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대상자를 서비스 제공자가 찾아가 돌보고 의료 및 보건 상담을 하며 각종 정보를 제공해주는 것으로 동 주민센터, 사회복지과, 보건소, 장애인복지관 등에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방문형서비스를 수행하고 있는 각 기관 관계자들과 의견을 나누기 위하여 간담회를 마련했다며 이를 통해 보호서비스 누락자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연계, 수급자 간 형평성을 강화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고 밝혔다.
나아가 동 복지담당 및 기타 방문형서비스 수행기관이 중심이 돼 공동으로 가구 방문을 추진하는 등, 복지대상자 상시 보호체계 구축을 통한 지역주민의 복지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