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원주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이 사업은 원주시가 2003년 한국문화관광연구원에 의뢰하여 수립한 원주시 문화예술진흥 중장기발전계획이 완료됨에 따라 2020을 목표점으로 새로운 중장기발전계획을 국비지원으로 수립하게 된다.
시민의 문화적 욕구가 날로 성장하여 이에 따른 문화예술 전반의 로드맵이 필요한 시점에서 원주시는 민관협력컨설팅사업의 본래 취지를 살려 학계, 재단, 행정, 문화예술인 등 지역문화 주체 모두가 참여하여 공동의 책임 하에 지역문화계 선순환 구조확립을 위해 문화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할 계획이다.
지역문화의 범위가 순수문화예술의 범위를 벗어나 생활문화로 진화되고 있는 시점에 지속가능한 도시발전의 기반이 되는 문화도시 이미지형성과 실천적 발전전략을 포함하는 문화예술진흥의 목표 및 중요정책과제를 도출하는 포괄적인 문화예술진흥 계획을 수립할 것이다.
이 계획에서는 2003 원주시 문화예술중장기발전계획의 평가와 원주스타일 발전을 위한 문화예술진흥 중장기발전계획 수립 및 미래전략과 비젼을 담게 된다.
사업의 수행은 원주문화재단과 지역 학계, 연구기관과 협력하고 원주시와 지역문화예술시설 및 단체, 일반 시민들의 참여로 시민참여형 계획수립의 새로운 접근방법을 시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