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 ‘2025 안전인의 밤 및 회장 이·취임식’ 성료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는 지난 12월 21일 오후 6시, 울산 중구 함양집에서 ‘2025년 회장 이·취임식 및 안전인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 한 해 울산 전역의 안전 파수꾼 역할을 충실히 수행한 봉사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제9대 최병호 회장의 이임과 제10대 이종혁 신임 회장의 ...
대구시(시장·김범일)는 하절기 집중호우와 폭염으로 인해 수인성 감염병 등 각종 질환발생이 우려됨에 따라 시민의 건강보호를 위해 관내 취약지 방역소독활동을 강화하는 한편 감염병 예방활동을 함께 펼쳐가고 있어 주위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방역활동은 취약지(하수구, 공중화장실, 집단가축시설) 1,901개소에 대해 대구시와 구·군 8개반 40명의 방역기동반을 운영해 주 2회 이상 집중적으로 방역소독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감염병 발생예측을 위해 의료기관 등 질병모니터링 407개소를 운행해 예방활동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대구시 김영애 보건정책과장은 “방역소독을 통해 모기, 파리와 같은 위생해충을 박멸하고 급성 감염병을 사전에 퇴치해 안전한 시민건강 지키기에 전력을 다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