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생활 실천, 저탄소 녹색성장 기반 마련 -
안산시(시장 김철민)는 제17회 환경의 날을 맞아 오는 6월 2일 오전 10시부터 선부동 화랑유원지 소공연장에서 2012 안산 환경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안산시와 안산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깨끗하고 살기좋은 안산21, 그린스타트안산네트워크, (재)에버그린21, 안산녹색환경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녹색경제, 당신이 주인공입니다!」라는 슬로건으로 녹색생활 실천을 다짐하는 좋은 계기가 될 전망이다.
특히 이번 환경한마당 행사는 지역 환경NGO와 함께 다양한 환경체험 학습의 장을 마련하고 환경친화적 문화공연 및 부대행사를 통해 어린이와 시민이 어우러진 환경축제로 볼거리도 풍성하다.
오전 10시 문화공연을 시작으로 환경의 날 기념식, 미래 세대를 위한 약속, OX환경퀴즈, 화랑저수지 철새 탐조 등의 다채로운 행사와 지역 환경단체와 관내 초, 중, 고등학교가 참여하는 30여 종의 환경체험 부스는 에너지 절약과 폐기물 재활용, 음식물 줄이기, 친환경상품 및 친환경 기업홍보 등을 통해 환경보전과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는 교육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안산시학원연합회 주관으로 환경문제 및 해결방안, 환경보전 실천 체험 사례를 주제로 유치원, 초, 중, 고등학교 재학생,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환경글짓기 및 그림 그리기 대회도 개최한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