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군수 홍이식) 화순열린도서관이 지난 20일부터 '책을 통한 교육 및 문화 군민 육성'을 기치로 내걸고 총 9개의 제3기 문화프로그램이 개강하여 군민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문화프로그램은 6월 8일까지 총 12주에 걸쳐 일반부, 학생부, 유치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특히 동화구연 기법을 배우고 찾아가는 동화구연을 실시하는 '동화구연'은 12주 과정을 수료후 동화구연 3급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며, 동아리와 연계하여 어르신과 아이들에게 책을 읽어주는 활동을 같이 전개해서 학습과 실습이 동시에 이루어질 수 있다는 점에서 수강생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
열린도서관 관계자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창의력 논술(양인숙)은 독서와 토론, 글쓰기에 자신감과 창의력을 높여주고, 영어스토리텔링(천금주)은 영어그림책 읽기를 통한 다양한 신체 반응 활동을 통하여 영어와 친숙해지는 프로그램임을 강조한다.
그리고 다양한 주제와 형식의 글쓰기와 사고력, 창의력, 독해력 향상을 도모할 생각이 깊어지는 창의력 글쓰기(강남신), 그림책 내용에 맞는 놀이를 통해 창의력을 높이는 유치부의 창의력 책 놀이(서현정), 그림책을 읽어주는 방법과 즐거움을 엄마와 아이가 교감하는 법을 배우는 엄마와 함께하는 책 놀이 세상, 수학을 통해 아이들의 무한 잠재력과 논리사고력을 강화하는 창의력 수학(정미화)와 같은 강좌는 자녀교육에 관심이 많은 학부모에게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일반인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글쓰기 기초를 배우고 창작의 방법을 습득하는 나도 작가가 될 수 있다(양인숙), 동화구연 기법을 배우는 동화구연(김정자, 주제별 독서 와 토론, 도서관 홍보 역할을 수행할 도서관사랑 동아리의 활동도 독서 생활화와 군민 문화 수준 향상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앞으로 화순열린도서관은 문화프로그램을 책과 교육과 놀이를 접목시켜 책과 가까워지게 하고 올바른 독서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문화프로그램 관련한 상세한 사항은 화순열린도서관(379-3959)이나 화순군청 문화관광과 도서관 담당(379-3571)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