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오전 취임식, “비전과 소통의 지원행정 펼치겠다”
경기도교육청은 1일 오전, 2월 월례조회와 함께 신임 이진석(49세) 부교육감의 취임식을 가졌다.
○ 신임 이진석 부교육감은 전남 해남 출신으로 목포고와 전남대 영어교육과를 졸업하고 일본 나고야대학교에서 수학하였으며 33회 행정고시 출신이다.
○ 이 부교육감은 취임식에서 “혁신경기교육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임을 밝혔다. 특히 “비전이 없는 교육은 내일이 없는 오늘과 같다”며 비전과 소통의 현장 지원 교육 행정을 강조했다.
○ 이 부교육감은 또한 “교육감의 혁신교육 정책 실현을 보좌하고, 중앙정부와 지방교육자치단체와의 원만한 소통을 위한 가교역할을 성실히 수행 할 것”도 아울러 다짐했다.
○ 지난 1990년 공직 생활을 시작한 이 부교육감은 이후 초중등교육 분야, 인사, 대학 정책, 평생교육, 학술정책, 국제 분야 등 여러 기관과 지역에서 근무하다 지난 해 2월부터 교육과학기술부 과학기술 인재관실 국장을 거쳐 오늘 경기도부교육감으로 취임했다.
ㅇ 한편 취임식에 앞서 전임 가졌다. 부교육감과 승융배 기획관리실장이 1일 이임식을 가졌다. 전 부교육감은 강원대학교 사무국장으로, 승 기획관리실장은 충청남도 부교육감으로 각각 자리를 옮겼다.
대변인실 대변인 이홍동, 장학관 박주상, 장학사 안순억 <자료문의> ☎ 249-0963,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