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은 “새로운 학교, 함께하는 경기교육”의 일환으로 민원인의 편의를 증대하고 대국민 행정서비스의 질을 제고하기 위해, 14일부터 내년 1월 초까지 <경기에듀콜센터>를 시범운영한다.
연락처 -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이며, 콜센터 전화번호는 ☎ 2490-114이다. 번호는 지난 5~6월 도내 교직원과 학부모 등 2천 13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를 감안하여 결정하였다.
전문성 - 경기에듀콜센터는 청사내 민원봉사실 2층에 위치하고, 10명의 전화상담원과 장학사 등 공무원이 근무한다. 경기도교육청은 콜센터의 성공적 운영을 위해, ▲T/F팀을 구성, 상담업무 매뉴얼에 필요한 1천 121건의 자료를 확보하고, ▲시범운영 개시 전 6주 동안 상담원 직무교육을 실시하는 등 초기 시행착오를 줄이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 상담업무 매뉴얼은 상담의 기초 자료다.
한번에 - 콜센터는 전화 한 통화로 교육관련 궁금한 사항이나 민원에 대해 전문상담원이 직접 답변하는 시스템이다. 도민들이 전화와 인터넷 등으로 제기하는 문의.신고.건의.상담 등 각종 민원사항에 대해 정보통신시스템을 활용하여 전문상담원이 One-Call, One-Stop방식으로 신속하고 정확하게 바로 처리하고, 즉시 답변이 어려운 사항은 담당공무원을 연결하거나 상담원이 내용을 파악해 빠른 시간내에 답변하는 방식으로 도민 중심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일정 자격을 갖춘 학부모 상담사로 학부모 상담 서비스를 제공, 교육분야의 대표 콜센터로 차별화할 계획이다.
콜센터에 대해 경기도교육청 총무과 나학주 과장은 “신속한 상담, 전문적인 상담, 효율적인 상담으로 도민에 대한 민원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해 콜센터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상곤 교육감은 지난 해 7월 주민직선 교육감 취임 기자회견에서 도민들이 경기교육에 보다 쉽게 참여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교육감 직속 민원상담센터 <경기에듀콜센터> 설치의 필요성을 언급한 바 있다.
경기도교육청은 올해 3월 "경기도교육청 민원콜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를 제정하여 제도적 근거를 마련하였고, 7월에는 4억 4천만원의 예산을 확보하는 등 콜센터의 설치 및 운영을 추진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