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최성) 고양일자리센터는 10월19일부터 21일까지 경력단절 여성들의 취업지원을 위한 희망job기 프로그램 2기를 진행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14명은 결혼과 육아 등으로 인해 경력이 단절되어 새로이 취업활동에 참여할 용기가 나지 않았던 구직자들로 취업을 향한 절실함이 고양일자리센터의 문을 두드리게 했다.


육아와 경력개발을 함께 해 꾸준히 자격증 시험에 도전하는 주부, 간절히 취업을 원하나 육아에 대한 부담과, 가족들의 무관심 속에서 직업정보 사이트를 검색하며 혼자 구직활동을 하던 주부 등 살아온 시간들은 조금씩 다르지만 취업에 대한 열망은 같아 서로간의 정보공유와 경험담을 나누며 교육에 참여했다.
객관적 자기탐색, 채용환경 분석, 구직서류 작성법 등의 교육을 받은 40대 주부 이○○ 씨는 “취업 준비부터 경력개발까지 꼼꼼하게 짚어주어 막연하기만 했던 취업이 현실이 될 거라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전했다.
교육과정을 주최한 고양일자리센터는 고양시 특성상 주부층의 구직자가 많음을 감안, 향후에도 여성들의 취업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으로 3기 희망job기는 11월23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자료 제공 : 민생경제국 일자리창출과(담당자 안순자 ☎ 8075-3662)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