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직속기관·지역교육청 등 대상…10월 17일~11월 4일
경남교육청(교육감 고영진)이 직속기관과 지역교육청을 방문해 ‘찾아가는 성과관리’를 운영, 호평을 받고 있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17일 고성교육지원청을 시작으로 11월 4일까지 13일간 직속기관, 지역교육청 전 직원 약 1,125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성과관리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성과관리 내재화 촉진, 성과관리에 대한 공감대 확산 및 성과관리평가 수용도 제고를 위한 것이다.
연수 주요내용은 성과관리에 대한 이해를 비롯해 BSC평가지표 개발 방법 및 사례, 2011 성과관리 평가 및 성과관리시스템 등이며 특히 2012년 성과관리를 대비해 BSC평가지표 개발방법 및 사례중심으로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BSC는 균형성과평가제도로 기업의 사명과 전략을 측정하고 관리할 수 있는 포괄적인 측정 지표를 말한다.
BSC평가지표 개발 방향은 국정과제, 시도교육청 평가, 주요 업무계획 등과 연계해 경남교육 정책 및 전략계획에 맞춰 목표를 설정하는 등 부서의 주요 평가지표를 개발하고 있다.
올해 성과관리 평가는 전년도와 같이 연도 말에 성과관리시스템을 활용, 부서 및 개인평가를 실시한다.
부서 평가지표는 부서장의 성과계약 평가지표와 일원화해 부서와 개인에 공동 적용해 조직의 성과향상을 도모한다.
경남교육청 평가담당 관계자는 “성과관리는 공공부분 성과를 개선·제고·증진하도록 기획·점검·평가·환류하는 일체의 활동으로 성과관리가 생활화·내재화 될 수 있도록 마인드 제고가 중요하다”면서 “이번 연수를 통해 경남교육청 전략계획을 추진하는 전략적 성과관리를 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