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13일 서울 시내버스 파업 대비 비상 수송 대책 가동…무료 셔틀버스 운행
1월 13일 서울시내버스 노동조합이 파업을 예고한 가운데,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무료 셔틀버스 운행 등 비상 수송 대책을 선제적으로 마련하고 주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12일 밝혔다.구는 13일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비상수송버스(25인승 이상) 70대를 투입해 총 7개의 임시 노선을 운행하고 지하철역과의 원활...
목포지방해양항만청(청장 최익현) 직원들이 화합을 다지면서 지역사회 사랑나눔을 위한 일석이조의 봉사활동을 실시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목포항만청에서는 8개 과ㆍ소별 '우리과Day'를 지정하고, '11. 9. 15(화) 완도해양사무소 직원들의 완도전문요양원 방문봉사활동을 시작으로, 각 과 단위로 ▲무안군 농가방문 일손돕기, ▲이랜드목포노인복지관 배식활동 및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봉사활동 등 지역사회 곳곳을 돌아보며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우리과Day'란 직원간 화합을 도모하고 즐거운 일터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매월 하루이상 소속직원들이 모여 부서만의 특별한 이벤트를 실시하는 목포항만청 직원들의 '화합의 날'로써, "튼튼한 몸으로 우리 지역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일을 해보자"는 직원들의 의지가 모여 지역사회 나눔봉사활동으로 이어진 것이다.
최익현 청장은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지역 나눔봉사 활동을 실시하면서, 일에 대한 보람도 찾고, 직원사이의 유대 또한 다지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며 "좋은 취지의 이번 행사가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