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에서는 오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정의 중요성을 고취하고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위한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가족문화대축제 행사를 개최한다.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5월 5일 어린이날 의정부시청 앞 야외무대와 평화의 광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되며 개막행사와 공연마당, 게임마당, 체험마당, 먹거리마당, 놀이마당, 전시마당 등 총 6개의 마당으로 다채롭게 펼쳐질 예정이다.
축제의 서막을 알리는 신명나는 농악단의 공연 후 개막행사에서는 아프리카 전통 민속 공연단의 이색 축하공연이 진행되며 평화의 광장 공연마당에서는 어린이뮤지컬, 비보이, 밸리댄스, 마술쇼, 태국·베트남 팀의 전통춤 ‘람타이’와 ‘향’ 등 다양한 퍼포먼스가 행사장을 방문한 시민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것이다.
어린이를 위한 대형 에어바운스 놀이마당과 시민들의 참여로 진행되는 게임마당을 구성하여 가족과 함께 즐기는 행복한 나들이를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부대행사로 핸드페인팅, 점핑클레이, 페이스페인팅, 네일아트, 동물·곤충 체험, 소방관 체험 등 15종의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직접 보고 만들며 배울 수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가족과 함께 즐기는 이번 행사가 행복하고 건강한 가정 형성과 가족친화적 분위기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 라고 전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