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동네 지역문화축제, 구민 모두가 소통하는 은평구민축제
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동(洞) 문화축제를 시작으로 오는 21일부터 4일 동안 은평구 일원에서 소통.참여.화합을 주제로 ‘2010 은평구민축제’를 개최한다.
축제는 은평구민 모두가 함께 만들고 즐기는 참여의 축제, 사람과 사람, 사람과 자연이 소통하고 공존하는 공동체 문화의 장, 지역 자원과 일상 삶을 바탕으로 만드는 축제라는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축제는 종전과 달리 민선5기 ‘참여구정’을 실현하기 위해 행사기획부터 진행까지 민간위원으로 구성된 ‘은평구민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하여 지역주민이 주체가 되어 직접 체험해보고 가족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행사와 체험형 부스가 지역 곳곳에 설치.운영 될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사전행사인 대동풍물굿판, 다문화콘서트, 영화제, 연극제, 통일로파발제, 길거리 농구대회, 아트테라피, 아빠들의 잔치, 바자회 등 구민 모두가 함께하는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된다.
또한 은평구민축제(가칭)는 다른 지역축제와는 다르게 축제의 명칭과 슬로건을 사전에 정하지 않고, 은평구민의 공모를 통해 당선작을 선정, 내년부터 은평구 축제를 대표하는 축제명칭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행사를 지원하는 구 관계자는 “은평구민이 주인공인 이번 구민축제가 성공리에 개최될 수 있도록 명칭(슬로건)공모와 축제에 각계각층의 많은 지역주민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처음으로 구민이 주체가 되어 치러지는 이번 지역축제를 설레임 속에 기다려본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