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우수농산물(G마크) 및 고양시 행주치마 전용관 개관
고양시(시장 최성)에서는 지난 28일 일산서구 대화동에 소재한 고양농협 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 내에 ‘경기우수농산물(G마크) 및 고양시 행주치마 전용관’을 개관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김문수 경기도지사, 최성 고양시장, 김필례 고양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하여 고양시 관내에서 재배한 토마토 등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세일즈맨으로 나서는 등 시민들을 상대로 경기도와 고양시 농산물 판매 홍보에 앞장서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문을 연 ‘경기우수농산물(G마크) 및 고양시 행주치마 전용관’은 157㎡ 규모로 양곡, 과일, 채소, 축산, 수산 전통식품 등 6개 코너로 구성되어 고양시 행주치마 인증농산물, 경기도지사 인증 G마크 농산물, 친환경 농산물 등 경기도 및 고양시 우수 농축산물 30여개 품목을 연중무휴로 상설 전시 판매한다.
주요 판매품목은 행주치마 고양 쌀, 행주한우, 일산열무, 송포 애호박, 고양토마토, 천년초, 천년초 막걸리, 선인장 가공품, 쌀 국수, 생들깨기름, 조미김, 돈육 등으로, 이날 행사에서 3만1천 원 이상 농산물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고양계란과 장바구니를 무료로 증정하는 행사도 열었다.
최 시장은 “우리 시 농산물의 판로개척 및 판매에 많은 어려움이 있다”며 “경기도 인증 G마크와 친환경 농산물 등 믿고 먹을 수 있는 경기우수농산물(G마크) 및 고양시 행주치마 전용관을 많이 이용해달라”고 시민들에게 당부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