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구청장 김우영)에서는 여름방학기간동안 관내 초.중.고등학교의 컴퓨터 실습실을 활용, 관내 학부모 및 어르신을 대상으로 정보화교육을 무료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구산중, 세명컴퓨터고, 예일디자인고등학교 등 12개 학교에서 15개 과정 355명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교육 기간은 이달 19일부터 ~8월 31일까지 과정당 총 20시간으로 운영되며, 개설과정은 컴퓨터종합.인터넷활용.엑셀.한글2007.파워포인트.디지털이미지편집 등으로, 학교별 교육과정은 은평구청 홈페이지(http://ep.go.kr)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다.
학교에서는 실습실 활용.수강생 모집.정보화교육에 따른 사전준비 및 교육을 책임지고, 은평구에서는 강사료.교육운영비 및 교재를 지원한다.
이번에 실시하는 정보화교육은 방학기간동안 유휴시설인 학교 컴퓨터 실습실을 활용함으로써 ▲구청은 투입 예산의 효율성을 높이고 ▲주민에겐 집근처 학교에서 컴퓨터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편리성 제공 ▲학교는 지역주민복지에 참여하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하였다.
구 관계자는 “여름방학 동안 지역 주민들을 위해 운영 될 정보화 교육은 학교도 지역주민 복지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1석 3조의 이점이 있다”며, “주민 참여 및 호응도를 검토하여 앞으로도 내실 있는 주민 정보화교육을 추진하는데 적극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 TAG
-